이번주 4월 30일부터 5월 2일까지 5월 황금연휴를 맞아 제주를 찾은 관광객이 12만명이 달한다고 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으로 인해 오랜 실내 생활에 답답함을 느낀 도민과 관광객들이 연휴기간에 한꺼번에 쏟아져 나왔다는 기사를 보았습니다. 그러나 상당수가 마스크를 쓰지 않은 채 돌아다닌다고 하니 조심히 제주도 여행을 다녀야할 거 같습니다.
제가 글을 쓰는 저녁밤에 비가 부슬 부슬 내리고 있네요. 제주도 날씨는 변덕이 심하고 서귀포 시내랑 중문이랑 거리는 멀지 않은데 한 15km. 날씨가 많이 차이가 있습니다. 서귀포 시내는 바람이 많이 불지 않았는데 중문에 가면 바람이 많이 불더라구요. 일주도로, 중산간도로, 산록도로 고도에 올라감에 따라 날씨가 많이 차이 나기 때문에 비오거나 바람 많이 부는 날씨에는 산록도로로 다니는 것을 조심해야 합니다. 또 안개가 엄청 많이 낀 날씨도 많아서 차를 운전하시는 분들은 안전거리를 유지하고 제한된 속도 내에서 운전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아래 사진은 서귀포에서 제주로 넘어가는 평화로 도로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반차를 내고 제주에 있는 병원을 가기 위해서 나왔는데 너무 안개가 짙게 끼어서 다시 집으로 돌아갈까 생각했지만 저기 구간만 지나고 제주시로 넘어 오니깐 싹 사라지고 없더라구요.
제주도 날씨 실시간 확인 CCTV
KCTV 에서 실시간 CCTV 를 서비스하고 있는 곳이 있는데 이곳에서 제주도 날씨를 확인 후 관광지에 가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나우제주 플러스 : http://www.nowjejuplus.com/cctv/3
위에 있는 주소로 가면 서귀포 항을 볼 수 있습니다. 밤에는 새연교를 가본적이 없는데 아주 멋지네요. 저도 야경 보러 새연교를 한번 보러가야겠네요.
옆의 메뉴에서 제주 지역의 위치를 CCTV 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지역으로는 제주공항, 용두암 해안, 탑동 해안, 서귀포 항, 법환포구, 법환 해안, 중문 해안, 성산일출봉, 온평 해안, 신창 해안, 화순 해안, 백록담, 왕관릉, 윗세오룸, 어승생악, 1100도로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중문하면 색달해변에서 서핑보드를 많이 타는데요. 중문 해안을 클릭하시면 색달해변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으니깐 서퍼들은 여기에서 확인하시고 목적지로 가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 같네요.
오늘은 제주도 날씨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CCTV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들 5월 황금연휴 잘 즐기시고 제주를 더 아끼고 사랑해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빨리 코로나가 빨리 종식되어서 제주도를 마음껏 돌아다녀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