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화 날짜: 2020년 12월 7일
Recording date: DEC 7, 2020
날씨: 흐림 기온: 16℃🌡
예래생태공원은 대왕수천이 흐르는 곳으로 예래생태공원 시작점으로 부터 논짓물 근처인 바다까지 걸어보았습니다. 겨울에 예래생태공원을 방문하니 나뭇잎이 많이 떨어지고 볼게 많이 없지만 산책코스로 추천드립니다. 2월경에 방문하면 매화가 여름엔 수국, 지금은 동백꽃을 볼 수 있습니다. 새소리와 시냇물 소리를 듣고 힐링하고 싶으시다면 예래생태공원에 방문해보세요.
대왕수천 예래 생태공원 – 여름(6월)
대왕수는 물이 곱고 불지 않으며 끊이지 않아 좋은 물이라는 의미로 예로부터 대왕물(큰이물) 이라 불렸습니다. 1930년대에 바닥에 대왕수(大王水) 글자를 세로로 연결시킨 모양으로 새겨 물이 흐르도록 만들었으며 하천에는 참게,은어, 송사리 등이 서식해 자연생태계의 보고로 인식되어 생태 복원 사업을 추친, 이를 보전하여 생태학습장 및 휴식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생태체험관에는 마을에 관련된 동영상과 사진 자료들이 전시되어 있고 제주의 사계를 담겨져 있는 조형물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월-8월에 제주에는 수국으로 유명합니다. 이곳 예래생태공원에도 수국이 많이 펴서 딸이랑 같이 사진 찍으러 왔습니다.
산책하기 좋게 조성되어 있으며 사람도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곳이라 평화롭고 자연소리를 들으며 힐링하기 좋은 산책길 입니다.
정자 그늘 밑에 앉아서 도시락 싸와서 먹으면 엄청 좋을 거 같습니다.
저는 사진 찍으러 6월 중순쯤 방문했었는데 7월초에서 8월이 꽃이 활짝 펼 시기 입니다.
수국이랑 산수국 꽃의 모양이 다릅니다. 아래 사진이 산수국의 모습입니다.
예래생태공원은 제주 올레길 9코스로 아래 코스로 4시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예래생태공원 시작부터 논짓물 바닷가까지는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예래생태공원 → 논짓물(2km) → 대평포구(6km) → 몰질(8.3km) → 볼레낭 길(10.1km) → 월라봉(11.1km) → 입금내 전망대(12.1km) → 자귀나무 숲길(13.1km) → 황개천(13.8km) → 화순 금모래해변(15.1km)
대왕수천 예래 생태공원 – 겨울(12월)
포스트 도입 부분에 있는 유튜브 영상 찍을 시기가 2020년 12월 7일 이였습니다. 위의 사진이랑 비교하면 차이가 있죠? 나무가지에 나뭇잎이 떨어지고 수국이 아닌 동백꽃과 억새풀을 구경할 수가 있습니다.
예래생태공원에서 바다까지 걸어서 도착했습니다. 주변 가까이에는 객깍주상절리와 논짓물이 있습니다. 논짓물에서 객깍주상절리까지 산책해도 너무 좋습니다. 다음편에는 논짓물에서 객깍주상절리까지의 포스팅을 작성하겠습니다.
예래생태공원 위치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예래로 213 예래생태공원입구
Google Maps : https://goo.gl/maps/MXVV2jisDb2XXiKA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