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환포구에 위치한 소낭집은 낙지볶음덮밥&조림 전문점입니다. 매번 근처에 있는 황금손가락만 갔었는데 오늘은 소낭집이라는 곳에 처음가게 되었습니다. 코다리 요리를 한다고 알고 갔었는데 낙지덮밥, 연포탕, 낙지전골 등 낙지요리도 하는 곳이였습니다.
소낭집의 낭은 제주 방언으로 나무라는 말이며 소나무집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변에 살펴보시면 커다란 나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세트메뉴로 소낭집 모듬세트를 주문했습니다.
연포탕, 코다리조림 + 가마솥밥 or 낙지덮밥 중 택1, 해물파전, 왕새우튀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어른 4명이서 먹었는데 충분하게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양이 였습니다.
음식을 주문하고 기다리면서 식당 주변을 찍어보았는데 낙지의 효능, 코다리의 효능 등의 안내 문구가 적혀져 있었습니다. 저녁 늦게 가서 사람이 아주 많지 않아서 식사하기에 좋았습니다. 이곳은 도민들이 많이 가는 식당이라고 알려져 있었습니다.
밑반찬으로 미역냉국, 콩나물, 샐러드 등의 반찬이 나옵니다. 반찬들은 샐프로 더 가져올 수 있었는데 음식 양이 충분해서 더 가져오진 않았습니다.
이것은 연포탕!!! 큼직한 낙지가 들어가 있네요.
요고슨 코다리조림입니다. 처음으로 코다리 조림을 먹어보았는데 매콤하고 맛이 좋았습니다.
끝이 없을 거 같은 음식이 다 나오고 음식을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좋은 맛집을 발견했다는 생각이 들었고 육지에서 손님이 오시면 이곳으로 데려오고 싶을 음식점이였습니다. 낮에 오면 범섬 풍경도 보고 좋았을 걸.. 저녁에 와서 아쉽게 범섬 경관을 못 보고 와버렸네요. 머 또 오면 되니깐요.
위치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법환동 295
전화번호 : 064-3738-3776
이용시간: 11:00-2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