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서쪽 제주시 한립읍에 위치한 금능해수욕장은 협재해수욕장에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에메랄드 빛 바다 색깔에 바다 건너에는 비양도도 보이고 전망이 좋은 바다입니다. 저는 서귀포 중문에 살고 집 근처인 색달해수욕장도 있지만 워낙 색달해수욕장은 파도가 센 편이라 아이들 데리고 물놀이 하러 이곳까지 옵니다. 오늘은 만조때라 물이 많이 차있지만 간조 때 오면 아이들이랑 물놀이 하기가 엄청 좋습니다. 바닷물이 멀리 빠지고 나면 곳곳에 아이들이 놀만한 곳이 많은데 저는 딸이랑 바위 근처에서 게나 보말 등을 잡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아주 멀리까지 나가도 물이 얕아서 어린 아이들이 놀기에 너무 좋습니다.
inline ad
오늘은 금능해수욕장에서 협재해수욕장까지 걸어왔다 왔는데 두 해수욕장을 비교해본 결과 저는 금능해수욕장이 더 낫은듯 합니다. 우선 협재해수욕장이 워낙 사람들한테 알려진 곳이라 사람이 협재해수욕장으로 많이 오는 편이고 주차장 바로 옆에 바다가 있어서 접근성이 조금 더 좋은 편입니다.
제주 해수욕장 다녀보면 샤워실을 갖추지 않은 곳도 있는데 샤워실도 갖춰져 있어서 해수욕장 이용하는 데 있어서 편리합니다.
근처에는 캠핑 할 수 있는 야영장이 있어서 곳곳에 텐트를 치고 야영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저희도 다음에 캠핑하러 오자고 다짐을 했습니다.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금능길 11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