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화 날짜: 2020년 12월 4일
Recording date: DEC 4, 2020
날씨: 맑음, 바람이 많이 붐
기온: 11℃🌡
오늘은 제가 자주 산책하는 대포 해안 주상절리대에서 함께 걸어보겠습니다. 제주 올레길 8코스에 있는 주상절리대는 제주국제컨벤션센터 뒤쪽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산책을 하면 좋습니다. 코스는 주상절리산책로 – 주상절리대 – 중문단지축구장 까지입니다.
아래 야자나무 사진은 컨벤션센터와 주장절리대 사이의 주상절리산책로 입니다. 주상절리에 관광하러 오신 분들은 이곳에는 잘 오지 않기 때문에 주상 절리대 뿐만 아니라 그 주위로도 잘 살펴보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 넓은 땅은 부영에서 매입했는데 이 땅은 개발이 안 되었으면 하는 소망이 있습니다. 컨벤션센터 앞으로는 곧 쇼핑 스트리트가 개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대포 해안 주상절리대
중문대포 주상절리대는 서귀포시 중문동에서 대포동에 이르는 해안을 따라 약 2km 에 걸쳐서 발달되어 있습니다. 주상절리대는 ‘녹하지악’ 분화구에서 흘러온 용암이 지표에서 천천히 식으면서 형성된 것입니다. 기둥 모양으로 쪼개지는 주상절리는 뜨거운 용암이 천천히 식으면서 부피가 줄어 수직으로 쪼개지면서 만들어지는데 대체로 5-6각형의 기둥형태로 만들어집니다.
아래는 마지막 코스인 도리빨이라는 곳입니다. 여름에 이곳에 스노쿨링 하러 관광객이 많이 옵니다. 아는 사람만 아는 곳입니다. 여름에는 근처 색달해수욕장이 있지만 사람들이 워낙 많아 저는 이쪽으로 오는데요. 조용하기도 하고 돌로 주변을 감싸고 있기 때문에 파도가 세지 않아 수영하기 좋습니다. 하지만 날카로운 돌이 많기 때문에 조심해야 할 부분도 있습니다. 중문축구장 근처에 주차하고 걸어들어오시면 됩니다.
대포 해안 주상절리대 위치
Google maps : https://goo.gl/maps/ttB2QNkc6A9FHF6y6